건선

전문 4인 의료진의 1:1 맞춤진료
피부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건선 치료
- 건선은 붉은 반점 및 비늘과 같은 흰색 표피를 동반하며,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만성질환입니다. 건선은 신체의 일부분
혹은 전신에 걸쳐서 붉은 반점 또는 하얗거나 은색의 귤껍질처럼 두꺼운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병입니다. 주로 팔꿈치나
무릎 등 외부로부터 자극을 받기 쉬운 부분에 생기나, 몸체, 얼굴, 머리에도 생기며, 심한 비듬같이 보이기도 합니다.
부위별 건선
-
- 1 두피건선
- 2 얼굴건선
- 3 등과 배 건선
- 4 손·발바닥 건선
- 5 팔과 다리 건선
- 6 겨드랑이 건선
치료
- 바르는 약과 먹는 약, 광선치료, 냉동치료, 레이저치료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 외상으로 손상 받은 피부부위에 퀘브너 현상(Koebner 현상)으로 건선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피부 손상을 피해야 됩니다.
생활관리법
- 1. 외사으로 손상받은 피부 부위에 건선이 잘 나타난다. 가능한 피부마찰 등의 피부손상을 줄인다. 환자들은 인설반을 억지로 마찰하거나 긁어서 떼어내는 경우가
많은데, 이를 자제하여야 합니다. - 2. 연쇄상구균 등의 감염시 발병되거나,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편도선염, 인후염과 같은 염증질환도 건선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.
- 3. 스케로이드를 전신 투여하다가 중단한 후 급격히 악화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능한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.
- 4. 정신적 스트레스와 과로는 질병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.
- 5. 여름에는 호전되나 대게 겨울에는 피부 습도가 떨어지고 건조해지면서 악화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겨울철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.